어플리케이션 개발의 첫단계인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개발툴이 설치 안되신 분들은 인터넷에서 검색후 셋팅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클립스를 사용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아직 미덥지가 않아서요 ㅋㅋ..

우선 이클립스를 실행해주세요. 실행하신뒤 아래의 사진을 따라해주세요.

 

 

Application Name : 마드실 어플의 이름을 정하시면 됩니다.(한글 X, 첫글자 대문자 )

Project Name : 프로젝트 명을 지정해주시면됩니다. 어플 이름을 지정하시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Package Name : 해당 어플의 패키지명을 지정해주는 부분입니다. 이부분은 나중에 다시 보도록 하고 기본셋팅으로 그냥 가겠습니다.

Minimum Required SDK : 개발한 어플이 돌아갈수있는 가장 최소 SDK 버전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Target SDK : 말그대로 개발한 어플이 돌아갈 핵심 SDK 버전을 선택해주는것입니다. Minimum Required SDK 에 비해 너무 높게 설정하시면

하위 버전에서 구동시키기 위해 최적화를 시켜줘야 하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저는 Minimum Required SDK를  항상 10정도로 맞추고 합니다.

Compile With : 최신 컴파일러를 사용하여 컴파일 하겠다는 뜻입니다. Target 보다 약간 높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Theme : 테마를 설정해주는 부분입니다. 안건드셔도 됩니다.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위에서 말한것들은 거의 건들일이 없습니다. 저희는 연습을 하기 위해 프로젝트를 생성하기 때문에 나중에 따로 만드실때 신경쓰시면 됩니다.

Next를 눌러주세요

 

Create Custom launcher icon : 기본 아이콘을 생성할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Create Activity : 엑티비티를 생성할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Mark this project as a library : 해당 프로젝트를 라이브러리로 만들지 물어보는겁니다. 선택하지 마세요.

Create Project in Workspace : 프로젝트가 저장될 위치 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변경하고 싶으신분들은 변경하셔도 됩니다.(단, 경로에 한글이 포함되면 안된다.)

Add project to working sets : 작업공간에 프로젝트를 추가하겠냐는 뜻입니다. 저희는 사용할 필요 없습니다. 선택하지마세요

Next를 눌러주세요

 

어플에 사용될 아이콘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쓸일 없으니 Next를 눌러주세요

 

액티비티를 생성해주는 메뉴 입니다. 액티비티란 어플을 실행하면 보여질 화면을 말합니다.

뭐 여러가지 액티비티 들이 보이는데 우리는 쓸일이 없습니다 ㅋㅋㅋ Empty Activity를 선택해주시고 Next를 눌러주세요.

 

액티비티 이름을 지정해주는 곳입니다. 원하시는 이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Finish를 눌러주세요.

 

자 이렇게 프로젝트 하나가 생성됬습니다. 참쉽죠? 혹시라도 저런 화면이 안나오시는 분들은 상단에 있는 안드로이드 버전을 낮춰주시면 됩니다.

Posted by MAEST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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